혁신적인 아이돌. 트리플에스가 2024년 첫 번째 디멘션 Aria 앨범을 발표했다.
팬들이 그래비티 투표를 통해 컨셉에 맞게 멤버를 결정하고 활동하는 트리플에스만의 유니크한 시스템은 음악 시장의 혁신으로 자리를 잡고 있다.
2024년의 포문을 여는 발라드 디멘션 Aria는 지우, 채연, 카에데, 다현, 니엔으로 구성되어 팬들이 깜짝 놀랄만한 탄탄한 보컬 실력을 드러낸다. 트리플에스의 메인보컬 다현은 물론이거니와 리드보컬 지우, 댄스 실력에 가려져 있던 카에데의 보컬 실력을 확인함과 동시에 비주얼 보컬 니엔, 감성 보컬을 들려주는 채연까지. 트리플에스 아리아의 전 멤버가 자신의 실력을 맘껏 쏟아낸다.
타이틀 곡 ‘Door’는 싱어송라이터 헤이즈가 특별히 트리플에스를 위해 가사를 선물하며 화제가 되었다. 비와 이별에 관한 사랑 노래로 헤이즈 특유의 담담하지만, 여운이 남는 가사로 곡을 완성시켜 주었다. 트리플에스의 ‘Heavy Metal Wings’, ARTMS 희진의 ‘Nokia’를 썼던 KZ의 프로듀싱을 통해 팬들의 귀를 한 번에 사로잡는다.
커플링 곡 ‘첫 이별’은 첫사랑 이후에 겪는 첫 이별의 감정을 그려냈다. 아무도 가르쳐주지 않았던 첫 이별을 마주했을 때의 슬픔을 트리플에스 Aria만의 여린 목소리로 담았다.
2023 MAMA 어워즈 여자 신인상을 거머쥐고, 같은 해 12월 트리플에스 NXT를 공개하며 드디어 20인조의 메가 그룹으로의 진용을 갖춘 트리플에스는 2024년 광폭 성장을 예고하고 있다.
曲目:
1. Door
2. Farewell My Fir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