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채감 있는 보컬과 화려한 플루트 연주로 독창적인 무대를 선보이며, ‘사랑을 노래하는 플루티스트’로 활동 중인 재즈 뮤지션 JIYUN. 뉴욕에서 받은 깊은 음악적 영감을 바탕으로 발표한 데뷔 EP [Rising]은, 스스로의 성장 과정을 담아낸 일기와도 같은 작품으로, 재즈 플루티스트로서의 다채로운 가능성을 보여주며 향후 행보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그리고 이번 정규 앨범 [DAYDREAM]은 온전히 ‘나’ 자신을 마주하고, 그 안에 담긴 이상적인 세계를 음악으로 풀어낸 작품이다. 처음으로 작사 및 보컬로 본인의 앨범에 기록하며, 플루티스트 그 이상의 모습을 선보였다.
피아니스트 안예솔과 함께 공동 프로듀싱한 이번 정규 앨범 [DAYDREAM]은 재즈를 기반으로 하되 다양한 장르적 색채를 담아내며, JIYUN만의 감성적인 색깔을 펼쳐 보였다. 선공개 곡 ‘Lavender’s Illusion’은 트럼펫과 함께한 재즈 퀸텟 편성으로 완성되었으며, 평화로운 하루에 대한 갈망과 이루어지지 못하는 현실을 동시에 담아내며 이번 앨범의 시작을 열었다. 이어지는 타이틀곡 ‘Together’는 사랑하는 모든 이와 영원히 함께하고 싶은 바람을 담았다. 트럼펫이 빠진 편성 속에서 보컬과 반복적인 가사로 차원을 넘어 함께하고 싶은 간절한 마음을 선명하게 드러냈다. 마지막 타이틀곡 ‘Love Around’는 기타리스트 박해찬, 트럼펫터 홍태훈, 피아니스트 안예솔, 베이시스트 김강빈, 드러머 송하연이 함께했다. “사랑 없이는 살아갈 수 없는 우리 모두가 서로 사랑하며 살아가자”는 메시지를 전하며, 재즈와 팝의 요소를 조화롭게 결합해 대중이 자연스럽게 재즈를 느낄 수 있도록 구성된 곡이다.
이번 앨범은 일상 속에서 마주하는 감정들을 어루만지며, 깊이 있는 울림과 따뜻한 메시지로 모두에게 위로와 공감을 전한다.
曲目:
01. R=VD.flac
02. Together.flac
03. Just Flow.flac
04. Lavender's Illusion.flac
05. W.I.P.flac
06. Love Around.flac
07. Paradise.flac
08. Let's Samba.flac
09. Dear Friend.flac
10. To Be Bloomed.flac
试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