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로가 서로를 알지 못하고 살아가던 작은 s들이 자신의 능력을 각성하고 함께 모여 힘을 합쳐 큰 S가 되어 tripleS가 되는 이야기. 실제로 tripleS는 서로의 존재를 알지 못한 채 개인 연습생 생활을 했고 그렇게 한 명 한 명이 자신의 잠재력을 발견한 S가 되면서 비로소 서로를 만나고 힘을 합치는 과정을 완성했다.
K-POP 역사상 전무후무한 초대형 프로젝트는 <ASSEMBLE>이라는 이름으로 1년에 한 번 전체 힘을 모은다.
'Rising'을 탄생시켰던 <ASSEMBLE>, 'Girls Never Die'라는 tripleS만의 주제가를 만들었던 <ASSEMBLE24>에 이어 정규앨범 <ASSEMBLE25>가 완성되었다.
타이틀 곡 '깨어'는 희망과 절망 그 사이에서 불안한 삶을 살아가고 있는 청춘에게 보내는 tripleS만 의 주제 의식이 담긴 음악이다.
"삶은 희망으로 가득 차 있는 걸까? 아니면 쓸데없는 희망 때문에 절망만 더 커져가는 것일까?”
'Girls Never Die'를 통해 죽을힘을 다해 버티다 보면 언젠가 삶도 의미를 갖게 될 것이라고 노래했던 tripleS의 24인 완전체 음악은 언제나 더 깊이, 더 뜨겁게 이 시대를 살고 있는 젊은이들의 이야기를 선명하게 담아낸다.
세상이 그렇게 밝은 것만은 아니지만 그 어둠 속에서 함께 깨어나자고 노래한다.
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던 'Girls Never Die' 뮤직비디오의 세계관과 고스란히 이어지며 소녀들은 방황 속에서 서로가 연대하고 힘을 합쳐 삶의 의미를 찾는다.
최상위 집단이라는 뜻을 가진 인트로곡 ‘@%(Alpha Percent)’는 트랜지션 비트와 호쾌한 기타 사운드가 레이어를 쌓아가며 서로의 힘을 모은 앨범 <ASSEMBLE25>의 문을 연다.
‘연애소설’에 이어 펼쳐지는 두 번째 이야기, ‘추리소설’은 사랑의 두근거리는 감정을 추리소설에 빗대어 노래한다. 아직은 확인되지 않은 설렘의 순간을 추리하듯 마음을 좇는다. ‘깨어’가 K-POP 안에서 tripleS만의 서사를 가진 주제가라면 ‘추리소설’은 가장 보편적인 걸그룹의 음악 형태에서도 tripleS의 대형 포메이션을 거치면 얼마나 다이내믹한 힘을 모을 수 있는지 증명한다.
‘Rising’과 'Hit the Floor’를 프로듀싱한 GDLO가 만든 '어제 우리 불꽃놀이’는 불꽃처럼 찰나의 순간 강렬하게 타오르지만 사라지기에 더 아름다운 감정들을 담아낸 곡이다. 특히 멤버들의 캐릭터가 한껏 드러난 보컬의 매력이 담겨 있어 평소 tripleS 멤버들을 하나하나 잘 알고 있는 팬이라면 더욱 음악에 숨겨져 있는 개개인의 개성을 발견하는 재미를 찾을 수 있다.
‘Love Child’는 사랑만 받고 자라난 아이에게 인생 처음으로 발견한 짝사랑의 감정을 표현했다. 세상은 이렇게 아름답기만 한데 왜 너 하나만 날 바라봐주지 않느냐고 사랑스러운 투정을 한다.
tripleS의 멤버이자 프로듀서인 박소현이 직접 프로듀싱과 작곡과 작사에 참여한 ‘Persona’는 수많은 K-POP 걸그룹 가운데 tripleS만의 차별점을 제시한다. 달콤함과 쌉싸름의 그 경계 어딘가에서 방황하고 고민할 수밖에 없는 청춘의 질문을 던진다. 모두가 숨기면서 살고 있지만 선뜻 이야기하지 못했던 자아의 양면성에 대해서 노래한다.
2024년 타이틀 곡 선정 그래비티에서 안타깝게 2위를 차지하며 팬들의 지지를 받았던 그 곡. ‘Too Hot’이 드디어 <ASSEMBLE25> 앨범에 수록되었다. 불타오르는 열정과 포기하지 않는 의지를 품고, 더 나은 내일을 향해 달려가는 소녀들의 이야기를 질주하는 듯한 비트에 담았다.
그리고 2025년 수록곡 선정 투표에서 1위를 차지하며 기대를 모았던 ‘Diablo’ 또한 하이테크 댄스 트랙으로 완성되었다. 집착과 중독이라는 위태로운 내면의 이야기를 디아블로라는 모티브로 표현했다.
우린 우정일까 사랑일까. ‘Friend Zone’은 우정의 미묘한 경계선에서 조심스레 피어나는 감정을 고백하는 곡이다. 친구 그 이상이 되고 싶은 간절함과 망설임을 따뜻한 R&B 사운드로 전달한다.
앨범의 마지막 곡 ‘Love2Love’는 ‘깨어’, ‘추리소설’, ‘Love Child’와 함께 <ASSEMBLE25> 앨범의 콘셉트를 관통하는 곡이다. <ASSEMBLE25>를 통해 우린 사랑을 전하자고 노래한다. 지금 우리는 불완전하고 불안한 시대를 살고 있지만 어렵더라도 사랑의 끈을 놓지 말자고 말한다.
소녀들이 서로의 손을 잡고 힘을 모았을 때 얼마나 더 큰 도약을 할 수 있는지 tripleS는 매번 불안의 한계를 넘어선다.
曲目:
01. @%.m4a
02. Are You Alive.m4a
03. Detective Soseol.m4a
04. Firework Diary.m4a
05. Love Child.m4a
06. Persona.m4a
07. Too Hot.m4a
08. Diablo.m4a
09. Friend Zone.m4a
10. Love2Love.m4a
artwork
[MV] tripleS(트리플에스) '깨어' (Are You Alive) Official 1080P-HD.mp4
试听:
封面: 简介: 曲目: 1 庭院深深 黄江琴 刘家昌 2 渡口 黄江琴 杨弦 3 梦中人 黄江琴
封面: 简介: 艾利和AK RIPPER MKII慢速抓取 此抓轨机出来的FLAC格式码率为1415 请
封面: 简介: 曲目: 1 Can't Tame Her Zara Larsson 2 More Than This Was Zara Lar
封面: 简介: 曲目: 1 With You Nishino Kana Lachlan West 试听: https://play.qo
封面: 专辑简介: 曲目: 01. Fantaisie sur_ Norma_ de Bellini.flac 02. Sonate
封面: 简介: 白藝潾 (Yerin Baek)[백예린(白艺潾)] - I MET PEEJAY 2025 [FLAC] 曲目
封面: 专辑简介: 曲目: 01. Reminiscences from the opera A Life for the Tsar.
封面: 专辑简介: 曲目: 01. Symphony No. 2, _The Faithful Friend_ The Lover F
封面: 简介: K.A咔咔 第二张录音室全长专辑《吸引》 2025/05/11 正式上线 《吸引
封面: 简介: 风林唱片 黄江琴&吴千 - 清跃悠扬·双丝影 [HQCD] 2015 曲目: 01.月滿